땅에 투자하는 일반상식
▣ 땅에 투자하는 일반상식 ▣
1.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맛을 아는 것처럼 땅도 일단 사 보아야 땅에 대한 매력을 맛 볼 수 있다.
그래서 사보고 팔아보고 재미보고 해본 사람이 또 사고 팔고 한다. 땅은 어려울 때 재기의 발판이
된다. 그러나 땅을 돈 있을 때 사두지 않는 사람은 잘 못되면 끝이다.
2. 땅은 사고자 하는 사람과 인연이 있어야 그 사람이 땅이 된다. 즉 땅도 주인을 고른다.
3. 땅은 오래 가지고 있으면 주인에게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준다.
땅은 마음의 풍요와 심적 위안을 주며, 자식을 효자로 만든다.
4. 땅을 살 때는 신속하고 정확하게 판단하고 결정하여, 번개처럼 계약하라.
용도에 맞는 요지의 땅, 즉 과일형 땅은 너무 망설이고 이리저리 재서는 기회를 놓친다.
5. 불난 땅을 사라.
남이 사기전에 빨리 사라. 건물은 불타 없어지고 나대지로 있는 땅은 재수가 있다.
6. 땅 문서가 수 십년간 장롱 속에서 묵은 땅이 걸리면 물어볼 것 없이 사라. 원시림 땅은 한 번도
다른 사람에게 넘어간 일이 없는 땅이다. 이런 땅은 기가 왕성 하여 샀다하면 큰 돈을 벌수 있다.
7. 오래된 공동묘지 진입로 주위의 땅을 사라.
공동묘지는 명당자리다. 출상지는 생활권에서 8km 이내에 있는데, 도시는 급속히 팽창되고 있다.
빨리 묘지 앞의 땅을 사두어라.
8. 흙을 파간 땅, 돌을 캐간 땅(채석장)은 사지마라.
氣가 빠진 땅은 무엇을 하더라도 잘되는 것이 없다.
9. 돈이 불어나는 데는 땅 따라갈 물건이 없다. 땅 투자는 장기투자가 원칙이다.
땅을 사놓으면 벌어놓은 돈이 도망가지 않는다. 땅을 샀다고 하면 왜 잘했다고 할까? 땅에는 미래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10. 땅 사는 것은 기회요, 땅 파는 것은 배짱이다.
싼 땅이 있다고 대출 얻어 사지마라. 이자에 치여 종자돈 까지 날아간다. 급한 눈치를 보이면 거저 빼
앗아 가려고 달려든다. 땅을 담보로 돈을 꾸어 쓰는 것은 망쇠의 시작이다. 돈도 땅도 모두 날아가
버린다.
11. 모르는 남남 간에는 공유(共有)로 사 놓치 말라.
얼마에 팔 것인지 언제 팔 것인지에 대해 반드시 분쟁이 일어난다. 서로 마음을 나눌 수 있고 양해를
얻을 수 있는 아는 知人과 共有로 사는 것이 좋다.
12. 공동지분의 땅은 장기전에 견딜 수 있는 돈 많은 사람이 이긴다.
공동으로 지분을 소유한 땅은 장기전에 견디지 못하는 지분소유자는 지분을 싼 가격에 내던져야 한
다. 땅의 성질을 아는 사람이 싸게 집어먹는다.
13. 농지(農地)를 사라. 농지의 황금시장이 펼쳐진다. FTA시대 농지정책이 달라진다.
그렇다고 아무 농지나 사면 안 된다. 도시근교, 국도, 지방도 주변농지를 사라.
14. 공장 옆에 붙은 땅, 축사 주변 땅을 사라.
혐오시설이나 공해공장 옆에는 땅값이 싸다. 땅의 먼 훗날 다변성 다용도 변화를 예측한다면 이런
곳에 땅을 사라. 이런 공장들도 언젠가는 이전하거나 탈바꿈 하는 날이 온다.
15. 걸레 땅은 손대지 마라.
주인이 자주 바뀌는 땅, 분할 합병이 자주 있는 땅은 사지 않는 것이 좋다.
16. 돈은 적은데 땅은 사야겠고 그렇다면 흠 있는 땅, 후면 땅 맹지를 사라.
오랜 세월이 흘러 개발이 되면 맹지에 길이 뚫리고 후면이 전면 땅 되는 날이온다.
17. 땅은 10년 가지고 있으면 인삼이요, 20년 이상 소유하면 산삼이 된다.
대를 이어가며 잘사는 부자들은 계속해서 땅을 사 모은다.
18. 전면 땅을 살 힘이 있으면, 후면 땅을 먼저 사고 나중에 전면 땅을 사라. 비밀이 새서는 땅 사
모으기가 힘들어진다. 못 팔아서 쩔쩔매는 땅부터 하나씩 사들여야 한다. 땅은 클수록 좋다. 넓은 땅
을 확보해 두어야 승산이 크다.
19. 땅을 산 후에는 그 땅에다 군돈을 들여 형질변경, 용도변경, 지목변경을 하지마라. 땅이 한정된
가치로 용도가 축소되고 빨리 팔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땅은 원시림일적에 희소가치가 있다.
20. 땅을 산후 종전 경작자나 임차인을 바꾸지 말고 그대로 사용토록 한다.
땅 주변 사람들과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하고 형성해 나가야 한다.
21. 땅은 반드시 평지의 땅을 사라.
경사가 심한 땅, 축대를 쌓아야할 땅, 너무 내려앉은 땅은 공사비도 만만치 않고 매몰 위험도 크다.
22. 땅을 살 때나 팔 때는 겨울이 좋다.
내년에 할 일 때문에 겨울에는 땅을 싸게 내던지는 사람이 많다.
23. 땅에 대해서 아는 것이 많은 사람의 땅은 사지마라.
땅전문 사기꾼들은 솔로가 있고 듀엣이 있고 트리오가 있다.
24. 땅은 귀중한 아내의 보석처럼 가보처럼 소문내지 말고 자랑도 하지마라.
25. 땅은 도망가는 법도 있고 줄어드는 법도 있다.
주색잡기, 사업투자, 친구 보증서면 땅은 도망간다.
26. 부득이 땅을 팔아야 할 경우 한 중개업소에만 의뢰하라.
땅을 팔려면 1-2년 전부터 딱 한 군데 중개업소와 계속 유대를 가지고 친분을 쌓아가야 한다.
중개업소에서 적임자를 골라주지 않으면 대성과를 거두기가 어렵다.
27. 땅이 안 팔린다고 교환은 하지마라.
부동산 교환은 전문 사기꾼이 전부다. 교환을 끝내고 받은 부동산을 다시 팔려고 보면 그때 속았구나
하는 한탄사가 터져 나온다.
28. 땅을 샀으면 그 땅에다 무엇을 할까 하고 자꾸 궁리하고 구상하지 마라.
썩지 않으니 없는 듯 그대로 두어라. 땅 때문에 사업을 시작하면 돈이 자꾸 투자가 된다.
29. 땅 투기란 산삼을 캐고도 인삼 값에 팔아버리는 땅 투기꾼의 허무한 도로아미타불이다.
30. 땅을 살 때는 열 번만 검토하여 생각하여 결정을 내리고, 팔 때는 스무 번을 생각 하고 검토한
다음 팔아라.
청춘(靑春)이란!!! 단순히 나이가 젊다고 청춘이 아니라, 시대를 얼마나 젊고 새롭게 살아갈 수 있느냐에 따라 비로소 청춘이라고 할 수 있다. - 靑谷 -
|